- (온라인쇼핑) 16조 1,996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24.9% 증가
- (상품군별) 음식서비스(72.5%), 음‧식료품(30.0%), 가전‧전자‧통신기기(48.3%), 생활용품(17.4%) 등 영향으로 3조 2,328억원 증가
- (취급상품범위별) 종합몰의 거래액은 10조 4,560억원, 전문몰의 거래액은 5조 7,436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각각 19.2%, 37.0% 증가
- (운영형태별) 온라인몰의 거래액은 12조 3,708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29.7% 증가하고, 온․오프라인병행몰의 거래액은 3조 8,288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1.7% 증가
- (모바일쇼핑) 거래액은 11조 7,139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33.8% 증가
- 총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비중은 72.3%로 전년동월대비 4.8%p 상승
1. 개 황
2021년 7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24.9% 증가한 16조 1,996억원 이며, 온라인쇼핑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33.8% 증가한 11조 7,139억원을 기록
-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3.2%,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6.7% 각각 증가
- 온라인쇼핑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72.3%로 전년동월(67.5%)에 비해 4.8%p 상승
2. 상품군별 거래액
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
- 2021년 7월 상품 부문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기타(-14.3%)에서 감소했으나, 서비스(45.1%), 가전(40.1%) 등에서 증가
: 전월대비로는 생활(-10.4%) 등에서 감소했으나, 가전(16.2%), 서비스(10.7%) 등에서 증가
- 2021년 7월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화장품(-2.2%) 등에서 감소했으나, 음식서비스(72.5%), 가전·전자·통신기기(48.3%), 음·식료품 (30.0%) 등에서 증가
: 전월대비로는 자동차 및 자동차용품(-67.2%) 등에서 감소했으나, 음식서비스 (20.6%), 가전·전자·통신기기(15.3%) 등에서 증가
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
- 2021년 7월 상품 부문별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기타(-21.5%)에서 감소했으나, 서비스(52.1%), 가전(52.4%) 등에서 증가
: 전월대비로는 패션(-2.2%)에서 감소했으나, 서비스(12.0%), 가전(15.5%) 등에서 증가
- 2021년 7월 세부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여행 및 교통 서비스(-2.5%) 등에서 감소했으나, 음식서비스(77.5%), 가전·전자·통신기기(61.9%), 음·식료품(32.7%) 등에서 증가
: 전월대비로는 의복(-7.3%) 등에서 감소했으나, 음식서비스(20.7%), 가전·전자· 통신기기(15.9%) 등에서 증가
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
- 2021년 7월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음식서비스(97.4%), 이쿠폰서비스(88.6%), 아동·유아용품(82.6%) 순으로 높음
: 전년동월대비 여행 및 교통서비스(-3.4%p) 등에서 하락했으나, 화장품 (14.3%p), 문화 및 레저서비스(10.3%p) 등에서 상승
: 전월대비로는 컴퓨터 및 주변기기(-1.8%p) 등에서 하락했으나, 자동차 및 자동차용품(47.1%p), 서적(2.4%p) 등에서 상승
3. 취급상품범위별 및 운영형태별 거래액
- 2021년 7월 온라인쇼핑 취급상품범위별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종합몰은 19.2% 증가한 10조 4,560억원을, 전문몰은 37.0% 증가한 5조 7,436억원을 기록
: 전월대비 종합몰은 4.3%, 전문몰은 1.3% 각각 증가
- 2021년 7월 온라인쇼핑 운영형태별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온라인몰은 29.7% 증가한 12조 3,708억원을, 온·오프라인병행몰은 11.7% 증가한 3조 8,288억원을 기록
: 전월대비 온라인몰은 7.7% 증가, 온·오프라인병행몰은 9.0% 감소
*본 포스팅은 통계청 보도자료를 활용하여 작성된 포스팅이오니 자세한 내용의 원본을 보시려면 아래 파일을 참고 바랍니다.